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과소통

사람이 꽃이다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보도자료

Home > 알림과소통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중국어체험학습관, 제4회 중국어말하기경연대회 성황리에 개최
작성일 2018-12-03 조회수 299 회
담당자중국어체험학습관
담당부서
자료출처
첨  부

󰏚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제주대학교상무공자학원이 공동 주관한 ‘중국어체험학습관 제4회 중국어말하기경연대회’가 지난 12월 1일 성황리에 열렸다.

 

󰏚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도민 21명이 평소 닦아온 중국어 기량을 유감없이 뽐내 함께 자리한 청중 120여 명의 뜨거운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 영예의 대상은 ‘나는 학원에 안 간다’를 발표한 손서연 양(삼양초 6년), 최우수상은 윤예솔 씨에게 돌아갔다. 대회 최연소 참가자는 한유란 양(9세, 동홍초), 최고령 참가자는 김쌍희 씨(73세)였으며, 10대 이하에서 70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도민이 고르게 참여하여 감동과 의미를 더했다.

 

󰏚 심사위원장으로 참석한 우시루(吴锡路) 주제주중국총영사관 부영사는 ‘각각의 사연이 있는 발표자들의 이야기에 많은 감동과 재미를 느꼈으며, 참가자 모두가 대회의 주인공이었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 올해 4회째를 맞는 중국어말하기대회는 매년 12월 초 도민 중국어 의사소통 역량 증진 및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열리고 있으며 중국 국적이 아닌 모든 도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중국어체험학습관은 중국어말하기대회 외에도 매월 중국어교육과정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국어 입문과정을 수료한 도민이라면 레벨테스트를 거쳐 중국어체험학습관 교육과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제주시와 서귀포시학습관 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국어체험학습관 홈페이지(www.jjctc.or.kr) 및 전화(제주시 ☏064-755-9511, 서귀포시 ☏064-733-1080)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목록으로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