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과소통

사람이 꽃이다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보도자료

Home > 알림과소통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제주신보] “평생 교육·장학 혜택 전파되도록 앞장설 것”…이안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작성일 2019-03-04 조회수 180 회
담당자전략기획부
담당부서전략기획부
자료출처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32584

평생 교육사업과 장학 사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 중인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개원 1주년을 맞았다. 진흥원은 지난해 2월 28일 출범한 이래 제주도민들을 위한 평생교육과 장학 사업을 전문적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이안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은 28일 본지와 인터뷰를 갖고 평생 교육과 장학 사업 혜택이 도내 곳곳에 전파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원장은 “이제 진흥원은 출범 원년을 보내고 2년 차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조직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힘을 썼다”면서 “제주국제화장학재단과 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합한 이래 ‘제주인의 성장과 가치를 키우는 미래 인재 양성과 평생학습 사회 구현’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 원장은 “도민들을 위한 풍부하고 전문적인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라며 “장학 사업 및 평생 교육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평생 교육 관련 조사연구, 평생 교육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평생 교육 정보 관리 등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올해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도민 역량 강화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려고 한다”면서 “평생 교육이 마을 곳곳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재 5개소인 마을 배움터도 확대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제주新보(http://www.jejunews.com)

목록으로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