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과소통

사람이 꽃이다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보도자료

Home > 알림과소통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평생학습으로 새 길을 열다!” 2019 제주 더 큰 학습사회 포럼’개최
작성일 2019-04-18 조회수 93 회
담당자김동민
담당부서전략기획부
자료출처
첨  부

“평생학습으로 새 길을 열다!”
‘2019 제주 더 큰 학습사회 포럼’개최

❍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에서는 제주지역의 평생교육 발전과 학습사회 촉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2019 제주 더 큰 학습사회 포럼’을 4월 18일, 제주에서 개최하였다.


□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안열)은 4월 18일(목), 메종글래드 제주호텔 컨벤션홀(1층)에서 ‘2019 제주 더 큰 학습사회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가 후원하였고, 제주지역 및 국내 평생교육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 실시되었다.
□ 개회 및 축사에 이어 이희수 중앙대학교 대학원장의 ‘더 큰 학습사회 SDG4로 가능하다’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의 ‘평생교육과 혁신적 포용의 화두’, 사회적 기업 섬이다 김종현 대표의 ‘제주형 혁신인재 육성전략’,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김민호 교수의 ‘지역시민의 지역시민을 위한 학습사회’ 순으로 주제발표를 실시하였다.
□ 이후 종합토론에는 제주관광대학교 박상수 부총장을 좌장으로 하여 제주한라대학교 고관용 교수,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심의위원회 박경호 부위원장, 무릉외갓집 김윤우 대표이사와 주제발표자를 포함하여 7명이 토론에 참여하여 제주지역의 학습사회 촉진과 확장을 위한 논의를 통해 지역단위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민·관·학간 협력적 추진이 그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였다.
□ 이번 포럼은 제주지역 평생교육관계자 뿐만 아니라 전국 17개시도 평생교육진흥원 원장 및 실무자들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참석하여 국가 및 지역 간 평생교육 교류의 장이었다. 주최 측 관계자에 따르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한국평생교육학회장, 전국 17개 시·도평생교육진흥원 및 제주지역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습사회에 대해 지식과 의견을 나누는 기회는 그간 마련되기 쉽지 않았으나, 오늘이 그 귀중한 결실을 이룬 날이다.’라고 하였으며 ‘금년을 해당 포럼 개최 원년으로 하여 연 단위 정기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제주지역 평생교육 발전 및 학습사회 촉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전략기획부 064-726-9851

 


 

목록으로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