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소식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이용 기관 대상 ‘찾아가는 교육’모집
작성일 2021-07-09 조회수 790 회
담당자평생교육부
담당부서평생교육부
자료출처제주시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첨  부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아동·청소년 이용 기관 대상 ‘찾아가는 교육’모집

 

▢ 제주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운영기관 :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는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청소년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6월부터 21일부터 7월 9일까지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교육은 학습컨설팅, 진로교육 등 센터에서 운영되었던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읍면 및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교육으로 운영되며, 교육에 필요한 강사· 교구·예산 등은 센터에서 모두 지원한다.

 

▢ 우수 프로그램은 ▲ 자기주도학습 - 학습컨설팅, 학습전략 워크숍, ▲학습역량–질문으로 대화하기, 머니가 뭐니? 책을 그리는 비주얼씽킹, 종이접기로 배우는 도형, NIE로 세계 문화여행, ▲창의인성 –제주 안에서 놀기, 꿈을 그리는 샌드아트, 나도 애니메이션주인공, 사진으로 만나는 우리 동네, 내 마음의 보석상자, ▲ SW융합교육 – 신기한VR&AR 세상, 3D모델링&프린팅, 코딩으로 떠나는 계절여행, 알고리즘이랑 놀자, 교과목을 코딩으로 해결!, 블록코딩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발표 잘하는 프리젠테이션 입문 ▲ 창의과학–화산이 빚은 섬 제주, 지구별을 품은 섬 제주, 건들마가 부는 섬 제주, 숨비소리의 섬 제주 ▲ 진로설계–초등 진로인식교육 등 총 24개 프로그램이다.

 

▢ 찾아가는 교육은 7월 9일까지 참여기관 모집 후 교육일정 및 강사 배치를 확정한 후 8월부터 본격 운영 된다.

 

▢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상반기에도 찾아가는 교육을 모집하여 15개 기관 500여명을 대상으로 29개 프로그램을 7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