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콘텐츠

알림과소통

사람이 꽃이다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공지사항

Home > 알림과소통 > 공지사항

새소식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5060세대 ‘수눌엉멩글엉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작성일 2019-07-15 조회수 59 회
담당자송은비
담당부서탐나는5060프로젝트
첨  부

 

지역사회의 현장 목소리를 담아내는 제 2의 인생을 설계하다!

‘수눌엉멩글엉 시민기자단’ 발대식 개최

 

▢ 제주특별자치도노인장수복지과(이하 제주도)와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 이하 진흥원)은 7월 10일(수요일) 제주시 중국어체험학습관에서‘탐나는 5060인생학교-집중탐구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의 현장 목소리를 기록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할 시민기자 양성과정인‘나와 가족, 이웃의 삶을 담아내는 글쓰기’수료생 18명 대상으로‘수눌엉멩글엉 시민기자단’발대식을 개최했다.

▢‘탐나는 5060프로젝트’는 2017년부터 예비노년층인 베이비붐세대의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은퇴 후에도 축적된 경험과 재능이 지역사회에 활용될 수 있도록 인생 2막을 위한 구체적 계획과 실천을 돕는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이다.

▢‘나와 가족, 이웃의 삶을 담아내는 글쓰기’과정은 5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총 12회차 24시간에 걸쳐 운영되어, 취재방법과 인터뷰기술, 기사작성 방법 등 지역사회의 현장 목소리를 담아내는 능력소양을 통해, 사회적 존재로서 개인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사회 공헌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이에 따라, 수강생 총 31명 중 18명이 제주 수눌음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수눌엉멩글엉 시민기자단’을 구성하고, 기자단 활동을 위한 역량강화 및 사후관리 등의 협력을 골자로 하는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공헌가로서도 자리매김할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 진흥원 이안열 원장은“5060세대가 지역사회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굴곡의 시간을 걸어온 지역의 귀중한 역사 문화에 관심을 기울여 기록하고 알리는 기록자로 활동하며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격려의 인사를 건넸다.

 

▢ 문의 :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탐나는 5060프로젝트 담당 064-755-9874~5

목록으로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