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소식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25일부터 제주도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작성일 2023-08-24 조회수 428 회
담당자강철훈
담당부서평생교육부
자료출처
첨  부

 

25일부터 제주도민대학 2학기 수강생 모집

- 제주평생교육다모아(damoa.jeju.kr) 통해 9월 4일까지 신청 -

 

❏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민대학 2학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25일 오전 9시부터 9월 4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교육과정은 인문·교양, 직업·실용, 제주이해, 사회통합 등 4개 분야로 구분되며 총 30여 개 과정이다.

 

❍ 특히 이번 과정은 청·장년 도민 수요를 반영해 직업·실용 분야 강좌를 강화했다.

 

❍ 과정 성격에 따라 일반도민 또는 현직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수강 신청은 제주평생교육다모아(damoa.jeju.kr)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교육과정명을 ‘제주도민대학’으로 검색하면 보다 편리하게 과정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 교육과정별 시간 및 장소 등 상세 일정은 붙임자료를 참고하면 되고 제주평생교육다모아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도민대학 본원(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서귀포캠퍼스(공무원연금공단)와 서부캠퍼스(영어교육도시사무소)에서도 교육과정이 운영되므로 과정별 운영 장소를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 교육과정별 수강생은 일부 과정을 제외하고 선착순으로 선발되며, 9월 5일(화) 최종 확정된다.

 

❍ 과정별로 수강신청 인원이 기준 인원에 미달된 경우에는 신청 기간이 종료된 후 추가 접수기간이 운영된다.

 

❍ 재료비 및 교재비, 현장 활동비 등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과정도 있으니, 과정별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 또한 교육 신청 후 출석하지 않거나, 중도 포기 등 미이수자에 대해서는 다음 학기 교육과정과 특별과정 등에 신청이 제한되거나 후순위가 되므로, 과정 신청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제주도민대학 본원과 캠퍼스별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역 주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도민 누구나 배움을 잇고 미래를 여는 제주도민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