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혁 및 C I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

C I

심볼마크의 의미

심볼마크의 의미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지향하는 “미래 인재양성과 평생학습 구현”을 기조로 그 의미를 담아내고자 함. 진흥원이 추구하는 가치의 핵심인 ‘사람’을 이미지화하여 세 사람이 서로 마주보는 형상을 상징화시킴. 세 사람은 각각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 유관기관 - 제주도민’을 나타내며, 세 개의 주체가 서로 소통하고 도움으로써 제주도민 사회가 성장하고 행복해 지길 바라는 의미를 함축시키고 있음. 청색 컬러는 ‘희망과 소통’을 오렌지 컬러는 ‘행복한 제주도민’을 뜻하며, 제주의 이미지와 연계하여 가장 연상이 많이되는 컬러 중에서 선택하였음. 두 컬러의 조합을 통해 제주지역과 제주도민이 서로 조화를 이뤘으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소망을 담고 있음.


심볼마크 그리드(Symbol Mark Grid)

심볼마크 그리드(Symbol Mark Grid)

심볼마크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일관된 이미지를 위해 사용상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며 임의로 작도하여 심볼마크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 그러므로 심볼마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컴퓨터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축소 및 확대하여 사용해야 한다.


시그니처(Signature)

시그니처 상하조합

시그니처 상하조합

시그니처 좌우조합

시그니처 좌우조합

시그니처 세로조합

시그니처 세로조합

시그니처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적절한 비례로 조합한 것으로 적용 상황에 맞는 조합을 선택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원고의 사용은 매뉴얼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해 확대ㆍ축소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미지의 오용 또는 훼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전용색상(Color System)

Main Color

전용색상 Main Color

Metalic Color

전용색상 Metalic Color

전용색상은 심벌마크와 더불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나타내는 주색상으로 여러 요소 전반에 걸쳐 사용함으로써 통일된 색상 이미지를 형성한다. 적용되는 매체의 특성 또는 기타 특수한 효과를 얻기 위해 흑백 사용이나 금색, 은색의 적용도 가능하다.


색상활용규정(Color Version)

색상활용규정(Color Version)

색상활용은 각 매체별로 효과적이고 기능적인 적용과 일관된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요소이다. 본 항에 제시된 색상활용을 이용하여 각 매체에 적절히 사용하여 심벌마크가 배경과의 관계에 있어 명확한 식별력을 지니게 되고, 정확하고 통일된 색상 표현을 할 수 있다. 색상 오용으로 인한 이미지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색상활용규정을 준수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