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

인권경영헌장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인권경영헌장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제주인의 삶과 배움을 연결하는 평생교육 및 인재육성 전문기관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인권경영헌장」을 다음과 같이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하나.우리는 인권존중에 대한 UN헌장 및 세계인권선언 등 국제기준 및 국내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한다.
하나.우리는 인권침해 발생을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장애,성별,연령,출생지,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하나.우리는 임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하나.우리는 자유의사에 반하는 어떠한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도 금지한다.
하나.우리는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하나.우리는 책임있는 인권경영 관리를 위해 유관기관 등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인권경영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우리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고객과 지역주민의 인권보호와 균등한 참여기회를 보장한다.
하나.우리는 고객의 안전과 사생활을 존중하고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이해관계자에게 인권경영정책을 알리고 상호협력의 인권경영 실현을 위해 적극 소통한다.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