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지속가능한 내일을 여는 힘, 생태전환·생태법인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작성일 2025-08-21 조회수 71 회
분  류 2025
담당자평생교육부
담당부서평생교육부
자료출처
첨  부

지속가능한 내일을 여는 힘, 생태전환·생태법인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 생태전환(생태법인) 수업 모델 개발을 통한 학교 교육 토대 마련 -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생태전환과 생태법인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생을 제주도민대학에서 모집한다.

❍ 이번 교육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중남미연구소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재)지구와사람, 제주자연의 벗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생태법인의 기본 개념과 생태전환교육 방법론을 익혀 추후 생태전환(생태법인) 교육 강사로서의 기본 역량 함양과 심화 교육과정 또는 전문가 과정 교육을 위한 토대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 9월 20일(토) ~ 9월 21일(일) 양 일간 호텔리젠트마린제주 ‘블루홀’에서 진행되는 교육은 신정환 한국외대 중남미연구소장, 김명선 제주자연의벗 공동대표, 김익태 KBS기자와 진희종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8월 20일부터 25일 5시까지 제주도민대학 누리집(https://www.jejudomin.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교육생은 제주도민 중 환경 교육 유경험자 및 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환경교육 유경험자 15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가 15명 이상일 경우, 심사를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게 된다.

 

▢ 진희종 원장은 “제주도는 국내 최초로 생물에 법인격을 부여하는 생태법인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며 “생태전환은 단순한 환경 보호를 넘어 경제·사회 전반의 구조적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적 과제로, 앞으로 제주도민대학에서는 이번 생태법인 전문가 양성과정과 같이 지역 내 다양한 현안문제 해결과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