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소개합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보기
제  목 제주시·서귀포시 지역성 담은 제주형 런케이션 프로그램... 도민 참여로 완성
작성일 2025-12-23 조회수 115 회
분  류 2025
담당자관리자
담당부서경영기획부
자료출처
첨  부

제주시·서귀포시 지역성 담은 제주형 런케이션 프로그램... 도민 참여로 완성

 

 

□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진희종)은 도민 참여 기반의 지역 특화 학습·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해 추진한 「2025년 제주가치 공감, 런케이션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제주의 지역성과 생활문화를 반영한 창의적인 런케이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이를 관광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확장·고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모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자연, 식문화, 역사, 예술 등 제주의 고유 자원을 활용한 런케이션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제주시와 서귀포시 두 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 심사를 통해 제주시 지역 5건, 서귀포시 지역 5건 등 총 10건의 우수 프로그램이 선정됐으며, 선정자에게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각 3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됐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을 거쳐 제주형 런케이션 대표 콘텐츠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 제주시 부문에서는 유경아, 이경은, 박상언, 서경봉, 박태연(외 1명)이 수상했으며, 서귀포시 부문에서는 계유진, 이경희, 노수미, 이승희, 김지원 씨가 수상했다.

 

- 제주시 부문 최고 득점 작품은 제주의 주요 장소를 걷기 활동과 인문학적 해설로 연결한 프로그램으로, 현장 중심의 학습 구성과 지역 자원 활용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서귀포시 부문 최고 득점 작품은 제주 전통주 문화를 주제로 한 체류형 런케이션 프로그램으로, 지역 식문화 자원의 교육적·관광적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 진희종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이 직접 기획한 지역 맞춤형 런케이션 프로그램을 다수 발굴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평생학습과 관광이 연계된 제주형 런케이션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목록으로